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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경영 활동

근로자의 다양성
근로자의 다양성 제고 목표
성과 2025년
전체 임직원 수 (여성) 132
관리자 직원 수 (여성) 43
장애인 임직원 수 8
국가 보훈 대상자 임직원 수 0
2024 Performance
인적자원관리
단위 2023 2024
인적자원관리 노사관계 노사협의회 가입 인원 218 350
가입 비율 % 100 100
개최 횟수 4 4
안건처리율 % 67 92
임직원 현황 전체 임직원 수 221 350
성별 남성 명(%) 187(85) 219(63)
여성 명(%) 34(15) 131(37)
연령별 만 30세 미만 명(%) 53(24) 57(51)
만 30세 이상 50세 미만 명(%) 152(69) 225(64)
만 50세 이상 명(%) 16(7) 68(19)
고용형태별 정규직 합계 명(%) 201(91) 318(91)
- 남성 169 203
- 여성 32 115
계약직 합계 명(%) 20(9) 32(9)
- 남성 18 16
- 여성 2 16
파견직 합계 명(%) 0(0) 16
- 남성 0 16
- 여성 0 0
임직원 다양성 남성 남성 경영진 수 16 12
총 매출직군 147 72
- 고위 관리직 16 13
- 중간 관리직 63 34
- 하위 관리직 67 24
- 기타 1 1
그 외 직군 24 32
- 고위 관리직 4 4
- 중간 관리직 11 14
- 하위 관리직 9 11
- 기타 0 3
STEM 직군 0 103
여성 여성 경영진 수 0 0
총 매출직군 16 100
- 고위 관리직 2 2
- 중간 관리직 5 3
- 하위 관리직 9 9
- 기타 0 86
그 외 직군 15 24
- 고위 관리직 1 1
- 중간 관리직 3 5
- 하위 관리직 9 16
- 기타 2 2
STEM 직군 3 7
장애인 총인원 4(2) 7
국가보훈자 총인원 0(0) 0
성적 소수자 수 총인원 0 0
외국인 총인원 0 1
- 미국 0 0
- 중국 0 0
- 말레이시아 0 0
- 베트남 0 1
총 외국인 관리자 수 0 0
채용 및 근속 전체 신규입사자 38 16
성별 남성 명(%) 33(87) 7
여성 명(%) 5(13) 9
연령별 만 30세 미만 명(%) 19(5) 5
만 30세 이상 50대 이하 명(%) 15(39) 8
만 50세 초과 명(%) 4(11) 3
근속 평균 근속 6 8
남성 6 8
여성 5 9
이직 전체 이직 총이직자 26 30
성별 남성 21 12
여성 5 18
연령별 30세 미만 8 6
30세~50세 11 20
50세 초과 7 4
직급별 임원 6 2
고위 관리자 3 1
중간 관리자 3 2
하위 관리자 14 7
유형별 해고 0 0
정년퇴직 3 0
자발적 이직 인원수 16 30
자발적 이직률 % 7.2 9
평가 역량개발형 평가제도 적용 대상 % - 71
전체 남성 대상자(실시율) - 322(100)
성별 남성 임직원 대상자 (실시율) 명(%) - 209(100)
여성 임직원 대상자 (실시율) 명(%) - 113(100)
직급별 임원급 대상자(실시율) 명(%) - 9(100)
관리자급 대상자(실시율) 명(%) - 241(100)
비관리자급 대상자(실시율) 명(%) - 72(100)
성과평가 방법별 다면평가 실시율 % - 75
여성 임직원 대상자 (실시율) % - 75
교육 교육 시간 총 교육 시간 시간 - 7,483
인당 교육 시간 시간 - 34
성별
남성 시간 - 6,650
여성 시간 - 833
연령별 -
만 30세 미만 시간 - 1,248
만 30세 이상 50대 이하 시간 - 5,782
만 50세 초과 시간 - 453
직급별 -
- 임원직 시간 - 320
- 관리직 시간 - 7,163
- 비관리직 시간 - 0
교육 비용 총 교육 비용 천원 - 97,205
구성원 1인당 교육 비용 천원 - 444
성과 연동 경력 개발 리뷰 남성 % - 100%
여성 % - 100%
일과 삶의 균형 유연근무제 유연근무제 유연근무제 참여율 % - 47
유아휴직 대상인원 남성 - 70
여성 - 14
사용인원 남성 - 1
여성 - 3
복귀인원 남성 - 1
여성 - 1
복귀율 % - 50
업무 복귀 후 12개월 이상 근무 남성 - 0
여성 - 1
복귀율 % - 50
만족도 임직원 만족도 전체직원 - 66.3
남성 - 67.2
여성 - 62.3
응답 비율 % - 90.4
임직원 몰입도 전체직원 - 59.7
남성 - 60.3
여성 - 57.1
응답 비율 % - 90.4
고충접수 채널운영
ISC 구성원, 협력사,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 관련 고충 해결과 윤리경영 실천을 위하여 다양한 제보/상담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자유로운 상담 및 제보가 가능하도록 제보 내용에 대한 비밀 보장과 제보자의 신분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 관리를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보/상담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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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 Cha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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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 Channel 운영 현황
연도 구분 접수 건수 처리 건수 처리율
2024년 전체 1건 1건 100%
협력사 고충처리 0건 0건 0%
제보자 보호 프로그램
01

제보자의 신원 및 내용은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공개하지 않고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 합니다.

02

정당한 제보를 한 이유로 인핸 신분상의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지 않습니다.

03

제보자 보호를 위하여 제보자 보복 금지 등의 내용을 구성원 윤리규범과 윤리실천서약에 반영 하고 있습니다.

04

제보로 인한 불이익 처분을 받았을 경우, 그 처분의 시정과 보호를 윤리경영담당부서에 요청할 수 있으며 윤리경역 담당부서는 불이익이 최소화 되도록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05

제보 사실 확인 과정에서 진술, 자료제공 등의 방법으로 조사에 협조하신 분도 동등하게 보호

06

윤이경영 담당부서는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제보자의 보복, 불이익 등 피해 발생 유무를 정기적으로 점검 합니다.

고충 처리 현황
유형 구분 단위 2024년
신고처리 인권 관련 신고 0
인권 관련 처리 0
차별사건 발생 0
법규위반 법규위반 0
과태료 천 원 0
벌금 천 원 0
인권 교육
유형 구분 단위 2024년
전체 구성원 1인당 교육 시간 시간 2
구성원 이수율 % 100%
성희롱 예방 교육 구성원 1인당 교육 시간 시간 1
구성원 이수율 % 100%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구성원 1인당 교육 시간 시간 1
구성원 이수율 % 100%